중국 본토 주식시장 A주 가운데 시가총액 상위 300종목으로 구성된 S&P CITIC 300 지수 종목에 주로 투자하는 상품이다. S&P CITIC 300 지수는 세계 최대 신용평가사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와 중국 1위 증권사인 CITIC이 현지 합작해 산출·발표하는 시장 대표지수로, 장기적으로 투자하면 시장 수익률을 꾸준히 웃도는 성과를 얻을 수 있다.
이미지 확대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또 중국 본토 주식 기업공개(IPO) 참여, 주식 대여, 현·선물 간 차익 거래 등으로 추가 수익을 노린다.
동양종금증권 관계자는 “현재 중국은 높은 경제 성장률과 정부의 내수 확대에 따른 수혜주 투자로 유망하고 위안화 절상 등의 요인으로 투자 매력이 상승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음달 31일까지 펀드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는 스마트폰 ‘갤럭시S’와 ‘아이폰4’ 및 전기그릴팬 등 다양한 경품을 준다. 문의 고객지원센터 1588-2600.
2010-09-15 1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