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브랜드 노출 유로2012 때 최대 효과”

“현대기아차 브랜드 노출 유로2012 때 최대 효과”

입력 2012-07-02 00:00
수정 2012-07-02 0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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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만명 시청… 시장 확대 기대

현대기아차는 ‘유로 2012’ 축구대회의 공식후원사 자격으로 진행한 마케팅 활동이 유럽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으며 현지 브랜드 이미지 향상에 기여했다고 1일 자평했다.

현대기아차는 ▲각종 광고 및 경기장 A보드를 통한 브랜드 노출 효과 극대화 ▲유럽 전역에서의 대규모 길거리 응원전을 통한 신차 홍보 및 브랜드 인지도 상승 ▲온·오프라인을 통한 고객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현대기아차를 세계에 알렸다.

특히 경기당 평균 관람객 수가 4만 5000명, 독일과 스페인·이탈리아 등 주요 국가에서는 경기당 시청자 수가 2000만명에 이르는 등 역대 최대의 브랜드 노출 효과를 달성한 것으로 평가했다. 현대기아차는 성공적인 마케팅을 통해 BMW, 벤츠 등 유럽 업체들도 어려움을 겪는 유럽 자동차 시장에서 또 한 번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폴란드, 우크라이나가 속한 동유럽 국가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으로 판매 확대에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2008년 미국 금융위기를 슈퍼볼 광고를 통해 돌파했듯이 유로2012 축구대회 마케팅이 어려운 유럽 시장에서 성장세를 이어가는 돌파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준규기자 hihi@seoul.co.kr

2012-07-02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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