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화 수신 거부 전화 한통으로 OK~

마케팅 전화 수신 거부 전화 한통으로 OK~

입력 2014-09-01 00:00
수정 2014-09-01 02:5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1일부터 ‘두낫콜’ 시범운영

1일부터 한 번의 신청으로 모든 금융사의 마케팅 전화와 문자 수신을 거부할 수 있다.

금융위원회는 금융권의 연락중지청구(두낫콜·Do-not-call) 서비스를 1일 오전 10시부터 시범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그동안 소비자는 금융상품 가입 권유 등의 마케팅 전화를 받고 싶지 않을 때 개별 금융회사에 연락해 중지를 요청해야 했다.

그러나 앞으로는 금융권 연락중지청구 홈페이지(www.donotcall.or.kr)에서 모든 금융사에 대한 마케팅 연락 중지를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소비자는 휴대전화 인증절차를 거쳐 마케팅 연락을 받고 싶지 않은 금융사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후 최종 반영까지 2주 정도 걸린다. 금융당국은 4개월 동안 시범 운영을 통해 나타난 문제점을 보완하고 내년 1월부터 정식 운영한다.

김경두 기자 golders@seoul.co.kr

2014-09-01 1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