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수상작은 KB국민은행이 출시한 노후설계 전문서비스인 ‘KB골든라이프’ 광고로, ‘미리미리 그리고 꾸준히’ 해야 하는 노후준비의 속성을 활용하여 고객들에게 은퇴설계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이를 위해 ‘은퇴진단은 토끼처럼 빠르게, 은퇴준비는 거북이처럼 차근차근’이라는 카피와 동물 모양의 조형물(머리띠)을 활용하여 은퇴준비의 속성을 알기 쉽게 나타내었습니다. 또한 재무적인 준비는 물론 비재무적 진단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는 서비스 특성을 반영하여 ‘자산부터 은퇴 후 인생까지 점검해주는 은퇴서비스’라는 카피로 ‘KB골든라이프’의 전문성과 진정한 삶의 풍요를 제공해 드리고자 하는 KB국민은행의 진심을 표현하였습니다.
‘국민 모두의 은퇴설계 파트너’로서 고객에게 꼭 필요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와 진정성이 잘 전달돼 수상까지 하게 된 것 같아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홍보부장 이승재
2014-11-19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