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탄력적 가격조정…비스킷↑·껌·초콜릿↓

롯데 탄력적 가격조정…비스킷↑·껌·초콜릿↓

입력 2016-03-04 10:56
수정 2016-03-04 1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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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제과가 껌과 초콜릿의 가격은 내리고 비스킷은 올리기로 했다.

롯데제과는 4일 인상 위주의 가격 정책에서 벗어나 시장 상황을 고려한 탄력적 가격 변경을 하기로 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가나 프리미엄’은 중량을 90g으로 유지하고 가격은 3천원에서 2천500원으로 16.5% 인하한다.

자일리톨껌(용기)은 가격 변동 없이 오리지널, 핑크민트, 아이스민트 3종 모두 87g에서 91g으로 늘리고, 가나파이는 384g에서 420g으로 늘린다. 청포도캔디도 119g에서 127g으로 중량을 늘린다.

이들 제품의 g당 가격 인하율은 자일리톨껌 용기 4.5%, 가나파이 8.5%, 청포도캔디 6.5%라고 롯데제과는 설명했다.

마가렛트는 개당 중량을 9.5g에서 11g으로 늘리면서 가격을 4천원에서 4천400원으로 변경, g당 단가를 5% 인하한다.

팜온더로드 아몬드머랭은 가격을 5천원에서 4천300원으로 낮추고 중량은 84g에서 78g으로 줄여 g당 단가를 7.4% 인하하기로 했다.

반면 제크 등 비스킷 5종은 2011년 이후 5년 만에 가격이 오른다.

롯데샌드, 빠다코코낫, 제크, 하비스트, 야채레시피가 각각 1천200원에서 1천400원으로 인상된다.

파이류인 갸또는 3천200원에서 3천600원으로, 빙과류 월드콘과 설레임은 1천200원에서 1천300원으로 오른다.

g당 가격인상률이 가장 높은 품목은 제크와 빠다코코낫(16.7%)이며 인상되는 8종의 평균 인상률은 8.4%이다.

롯데샌드의 중량이 100g에서 105g으로 늘어나고 크림 함량이 20% 증가하는 등 이들 제품은 가격 인상과 함께 품질도 개선했다고 롯데제과는 설명했다.

롯데제과는 “유통환경 악화로 납품가가 계속 하락해 수익성이 나빠졌고 포장재필름 등 주요 원부재료비가 2011년에 비해 크게 올라 인상이 불가피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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