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원쇼 광고제’ 본상 18개…제일기획 역대 국내 최다 수상

뉴욕 ‘원쇼 광고제’ 본상 18개…제일기획 역대 국내 최다 수상

입력 2016-05-17 23:02
수정 2016-05-18 00:4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제일기획이 지난 9∼1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원쇼 광고제’에서 은상 1개, 동상 3개, 메리트상 14개 등 국내 광고회사 중 역대 최다 수상 기록을 세웠다고 17일 밝혔다. 가장 주목받은 캠페인은 은상 1개, 메리트상 2개 등 모두 3개 부문에서 상을 받은 ‘실종 어린이 잠금화면 캠페인’이다. 제일기획은 비영리단체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아이를 잃어버렸을 때 아이 사진과 신상정보를 주변 사람들에게 즉시 전송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해 배포했다. 1973년 시작된 원쇼 광고제는 칸 광고제, 런던 디앤드애드(D&AD) 등과 함께 최고 권위의 글로벌 광고상으로 꼽힌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2016-05-18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