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고, 페이스북 인기를 뛰어넘다

포켓몬 고, 페이스북 인기를 뛰어넘다

박현갑 기자
박현갑 기자
입력 2016-07-15 09:39
수정 2016-07-15 09:3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포켓몬 고 열기 자료 :센서 타워 갭쳐
포켓몬 고 열기 자료 :센서 타워 갭쳐
포켓몬 고의 인기가 페이스북을 능가했다.

모바일 앱 개발 및 마케팅 전문 솔루션업체인 미국의 센서타워(Sensor Tower)에 따르면 포켓몬 고의 앱이 지난 11일 하루동안 미국에서 가장 오래 실행된 앱(아이폰 기준)으로 파악됐다. 포켓몬 고의 앱은 이날 하루동안 33분 25초동안 실행돼, 22분 8초를 기록한 페이스북을 제치고 미국에서 가장 오래 실행된 앱으로 기록됐다. 페이스북의 뒤를 이어서는 스냅챗, 트위터, 인스타그램 순이었다.

한편 지난 7일 미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포켓몬 고는 출시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에 올랐고 닌텐도 주가는 21.82%나 뛰어올랐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