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노다 총리, 민주당 대표 재선 성공

日 노다 총리, 민주당 대표 재선 성공

입력 2012-09-21 00:00
수정 2012-09-21 14:5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총리직 유지…내달초 내각 개편

일본의 노다 요시히코(野田佳彦.55) 총리가 민주당 대표 선거에서 재선에 성공했다.

일본의 집권 민주당은 21일 오후 도쿄 시내 호텔에서 열린 임시전당대회에서 당 대표 선거를 실시, 노다 총리를 임기 3년의 대표로 선출했다.

노다 총리는 이날 승리로 집권당 당수가 총리를 맡는 관례에 따라 차기 총선까지 총리직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

노다 총리는 작년 8월 퇴진한 간 나오토(菅直人) 전 총리의 뒤를 이어 당 대표에 당선돼 총리에 올랐다.

그는 당 대표 선거에서 승리한 뒤 인사말에서 총리와 당 대표로서 지난 1년을 고통스럽고 힘들었다고 회고하고 “앞으로도 결단하지 않으면 안 된다”면서 “책임의 무게를 통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당 대표 선거에는 노다 총리 외에 가노 미치히코(鹿野道彦) 전 농림상, 아카마쓰 히로타카(赤松廣隆) 전 농림상, 하라구치 가즈히로(原口一博) 전 총무상이 입후보했으나 노다 총리의 독주를 막는 데 실패했다.

노다 총리는 당 대표 선출 투표에서 818포인트를 얻어 하라구치 후보(154포인트), 아카마쓰 후보(123포인트), 가노 후보(113포인트)를 압도했다.

노다 총리는 당정 분위기 일신을 위해 오는 24일 민주당의 간사장 등 당직을 개편하고, 다음 달 초 개각을 단행할 방침이다. 그는 미국을 방문해 오는 26일 유엔총회에서 연설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1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