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에 섹스관광 온 한국인들”…조사 장면 페이스북 생중계

“필리핀에 섹스관광 온 한국인들”…조사 장면 페이스북 생중계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3-07 10:20
수정 2023-03-06 11:3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필리핀 성매매 의혹 한인 남성 9명
필리핀 성매매 의혹 한인 남성 9명 유튜브 영상 캡처
필리핀 관광을 갔다가 성매매 혐의로 체포된 한국 남성 9명이 현지 경찰의 조사를 받는 과정이 페이스북을 통해 라이브로 중계됐다.

7일 필리핀 현지 언론에 따르면 지난 주말 필리핀 수사국(NBI)은 세부의 한 빌라에서 40~50대 한국인 남성 9명과 19~21살 필리핀 여성 7명을 성매매 혐의로 체포했다.

이들은 지난 2일 필리핀에 입국해 2000페소(약 4만 6000원)를 내고 10대에서 20대인 현지 여성들과 성매매를 한 혐의를 받고 있다. 필리핀 언론사들은 이 사건을 ‘섹스 관광’이 적발된 사례라며 앞다퉈 보도했고 그 중 한 언론사는 이 남성들의 나이와 실명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어 유죄가 확정될 경우 6년에서 최장 12년형을 받게 될 것이라고 보도하면서 페이스북 라이브방송으로 조사과정을 중계했다. 이 영상은 3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이목을 끌었다. 체포된 한국 남성들은 성매매 혐의 대부분을 부인하고 보석 신청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섹스관광을 주선한 업체를 공동운영한 한국인 3명과 필리핀 여성 1명은 경찰 추적을 피해 도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