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 붐비는 뉴욕 한복판서 총격…20대男 사망

관광객 붐비는 뉴욕 한복판서 총격…20대男 사망

이보희 기자
입력 2023-02-11 07:19
수정 2023-02-11 10:1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경찰 “마약상 추정”…용의자 추적 중

이미지 확대
총격 사건으로 20대 남성이 사망한 미국 뉴욕의 거리. 트위터 캡처. 연합뉴스
총격 사건으로 20대 남성이 사망한 미국 뉴욕의 거리. 트위터 캡처. 연합뉴스
미국 뉴욕 맨해튼 한복판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남성 1명이 사망했다.

뉴욕타임스(NYT)는 10일(현지시각) 뉴욕 타임스스퀘어 인근에서 전날 오후 5시 30분쯤 총격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가슴에 총을 맞은 20대 남성을 발견해 병원으로 옮겼지만 숨졌다.

경찰은 “총을 쏜 뒤 현장을 벗어난 용의자들은 모두 마약상으로 추정되지만, 사망한 남성을 노리고 총을 쏜 것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현재 용의자들을 추적하고 있다.

총격이 발생한 곳은 유명 햄버거 체인점과 각종 상점이 밀집해 있고, 브로드웨이 극장가에서도 가까운 맨해튼 8번가 44번 노상이다.

관광객뿐 아니라 인근 사무실에서 퇴근을 하던 뉴욕시민들도 당시 총소리에 혼비백산해 지하철역 등으로 피신하는 등 소동이 일었다. 한 남성은 “총알이 나를 향해 날아올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충격을 받았다”고 뉴욕포스트에 말했다.



지난해 뉴욕을 방문한 관광객은 5600만 명으로 코로나19 사태 직전의 85% 수준까지 회복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