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애니원 ‘그리워해요’ 발표…9개 음원 차트 1위

투애니원 ‘그리워해요’ 발표…9개 음원 차트 1위

입력 2013-11-21 00:00
수정 2013-11-21 16:2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투애니원 산다라박
투애니원 산다라박


걸그룹 투애니원이 21일 신곡 ‘그리워해요’를 발표해 국내 9개 음원 차트 정상에 올랐다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이날 0시 공개된 ‘그리워해요’는 2011년 5월 ‘론리(Lonely)’ 이후 이들이 2년 6개월 만에 선보이는 발라드. 로우 베이스가 강한 신스 사운드와 록 발라드 피아노가 주축이 된 가운데 멤버들의 화음이 돋보이는 곡이다.

이 곡은 공개 직후 멜론, 엠넷, 벅스, 올레, 싸이월드 등 9개 실시간 음원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투애니원은 이에 앞서 올해 발표한 ‘폴링 인 러브(Falling in Love)’가 음원 차트 1위를 휩쓸고, 이어 선보인 ‘두 유 러브 미(Do You Love Me)’도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 함께 공개된 ‘그리워해요’ 뮤직비디오에서는 멤버 씨엘이 기존의 카리스마 넘치는 이미지 대신 욕조 신과 누드 연기에 도전해 화제를 모았다.

YG엔터테인먼트는 “씨엘의 이번 누드는 섹시함보다는 여성의 외면적인 아름다움과 내면의 슬픔이 교차돼 한 장의 예술사진 같은 신비스러운 느낌을 준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오는 22일 홍콩서 열리는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를 통해 ‘그리워해요’의 첫 무대를 가진다.

또 내년 3월부터 서울을 시작으로 중국, 홍콩, 대만, 싱가포르, 태국 등지에서 월드 투어를 펼칠 계획이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