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만권 HRD센터,플랜트산업 계측장비 전문가과정 교육생 모집

광양만권 HRD센터,플랜트산업 계측장비 전문가과정 교육생 모집

입력 2016-11-10 11:10
수정 2016-11-10 11:2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생소한 분야이지만 교육을 통한 전문성 확보로 청년 재취업 성공을 꿈꾸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른 바 틈새 전문분야를 공약해 청년일자리를 확보하는 것이다.

사단법인 광양만권 HRD센터는 지역산업을 고려한 장치설비 전문가 양성으로 청년고용창출을 이뤄내기 위해 2016년도 하반기 플랜트산업 계측장비 전문가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온도계, 압력계, 유량계, 분석계 등 설비의 상태를 나타내는 측정기류를 뜻하는 계측장비는 설비현장의 범용기술로 세분화되고 고도화되어 있기 때문에 이를 다루기 위해서는 전문적 교육이 필수다.

따라서 광양만권 HRD센터의 플랜트산업 계측장비 전문가양성 과정은 계측장비 전문가 양성으로 지역 일자리창출의 다각화는 물론, 기존 설비장치산업의 기능고도화 훈련에 따른 노동생산성을 증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지역의 대표적 장치산업인 ‘POSCO 광양제철소’와 ‘여수국가산업단지’의 상시 시설유지 인력(Maintenance)이 부족하고 전문교육과정의 부재와 교육 미비로 생산 설비의 효율적 관리가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에, 청년실직자들의 전략적 취업연계로 고용창출까지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단법인 광양만권 HRD센터 2016년도 하반기 플랜트산업 계측장비 전문가 양성 과정은 오는 18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39세 이하 남자 취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20명까지 무료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육 기간은 11월 21일부터 12월 16일까지 20일간이며,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교통비 및 식비 실비를 지급하고, 광양만권을 중심으로 한 전 산업 부문에 취업연계를 지원한다.

한편 품질경영시스템 인증기관(ISO9001)인 사단법인 광양만권 HRD센터는 2009, 2010, 2012, 2013, 2014, 2015 고용노동부 평가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사업부분 연속 A등급에 선정됐다. 또 2015년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