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거돈, 17일 출마기자회견…무소속 고수할듯

오거돈, 17일 출마기자회견…무소속 고수할듯

입력 2014-03-12 00:00
수정 2014-03-12 15:0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오거돈 전 해양수산부장관이 오는 17일 무소속으로 부산시장 선거 출마기자회견을 연다.

오 전 장관 측은 오는 17일 오전 10시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부산시장 출마기자회견을 연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은 배석자 없이 오 전 장관 단독으로 진행하고 출마선언문 낭독 후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할 계획이다.

오 전 장관이 통합신당 창당에 앞서 출마기자회견을 하기로 한 것은 그동안 주창해온 ‘통 큰 연대’를 기치로 무소속 시민후보로서 입지를 굳혀 나가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오 전 장관 측은 출마회견에 이어 오는 21일 연제구 연산동 시티타워(옛 목화예식장 자리) 12층에서 선거사무소를 개소한다.

오 전 장관 측은 최근 선거 캐치프레이즈로 ‘부산의 힘! 시민의 시장 오거돈’을, 부제로 ‘동북아 해양수도를 만들겠습니다’로 결정하고 선거운동에 점차 속도를 내고 있다.


김용호 서울시의원, ‘제1회 2025 서울 ESG 경영포럼’ 참석 축사…서울시 정책기조 실현 강조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의정활동하고 있는 김용호 시의원(국민의힘, 용산1)은 지난 18일 한국프레스센터 매화홀(19층)에서 개최된 ‘제1회 2025 서울 ESG 경영포럼’에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이번 포럼은 서울연구원이 주최하고, ‘신정부의 ESG 정책 기조와 서울시 ESG 경영 추진방향’을 주제로 ESG 경영 선도 도시 구현을 위한 정책 의제를 발굴하고 실효성 있는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관·산·학·연·민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울시 ESG 경영의 방향성과 과제를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포럼에는 김 의원을 비롯해 서울연구원 오균 원장, 서울시 120다산콜재단 이이재 이사장, 지속가능경영학회 김영배 회장, ESG 콜로키움 김영림 의원대표(동작구의원), 서울시의회 박상혁 교육위원장과 장태용 행정자치위원장, 용산구의회 이미재·김송환 의원, 종로구의회 김하영 의원, 강동구의회 강유진 의원 등이 참석했으며, 서강대학교 송민섭 교수,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 이종오 사무국장, 한국ESG평가원 손종원 대표, 국제사이버대학교 김수정 교수, 공기관 및 시민단체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김 의원은 축사에서 “기후위기와 사회적 불평등 문제가 심화
thumbnail - 김용호 서울시의원, ‘제1회 2025 서울 ESG 경영포럼’ 참석 축사…서울시 정책기조 실현 강조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