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 미세먼지 ‘공습’…중랑구 등 서울 강북지역 농도 짙어

휴일 미세먼지 ‘공습’…중랑구 등 서울 강북지역 농도 짙어

입력 2016-04-10 14:22
수정 2016-04-10 14:4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오후 들어서도 계속 ‘나쁨’…외출 때 마스크 필수

주말과 휴일 서울 하늘을 고농도 미세먼지(PM-10)가 뒤덮고 있다.

이미지 확대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상태로 이어지는 가운데 10일 서울 용산구 남산에서 시민이 마스크를 쓰고 미세먼지로 뿌연 서울 시내를 바라보고 있다.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상태로 이어지는 가운데 10일 서울 용산구 남산에서 시민이 마스크를 쓰고 미세먼지로 뿌연 서울 시내를 바라보고 있다.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10일 한국환경공단이 운영하는 에어코리아의 분석 결과, 오후 1시 서울의 미세먼지 농도는 평균 137㎍/㎥로 이날 최고치를 기록했다.

시간당 평균 농도 역시 오후 1시 기준 159㎍/㎥로 이날 중 가장 높게 나타났다.

미세먼지 농도가 150㎍/㎥를 넘으면 ‘나쁨’ 수준, 200㎍/㎥를 넘으면 ‘매우 나쁨’ 수준이다.

특히 중랑구(201㎍/㎥), 동대문구(195㎍/㎥), 서대문구(192㎍/㎥), 중구(181㎍/㎥) 등 강북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짙었다.

서울시는 이날 낮 12시 미세먼지 주의보를 발령했다.

서울은 주말인 9일에도 하루 평균 미세먼지 농도가 117㎍/㎥로 ‘나쁨’ 수준을 보였다.

초미세먼지(PM-2.5)도 계속 나쁨(50∼100㎍/㎥) 수준이 유지되고 있다. 10일 오후 1시 기준 서울시의 초미세먼지 평균 농도는 63㎍/㎥를 기록했다.

국립환경과학원은 “전날 축적된 미세먼지에 대기정체가 계속되면서 전 권역에서 농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며 11일에는 수도권에서 전날보다 농도가 다소 낮아질 것으로 예상했다.

서울시는 실외 활동을 자제하고 부득이하게 외출하게 되면 황사용 마스크나 방진 마스크를 착용해달라고 당부했다.

김용일 서울시의원, 북가좌1동 삼계탕 나눔 행사 참석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에서 의정활동하고 있는 김용일 의원(서대문구 제4선거구, 국민의힘)은 29일 가재울 중앙교회에서 열린 북가좌1동 삼계탕 나눔 행사에 참석해 어르신들을 격려하고 지역 현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북가좌1동 사회보장협의회(주관)와 가재울 새마을금고(후원)가 함께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사회보장협의회, 통장단, 새마을부녀회 등 봉사회원들이 참여해 경로당 어르신 150여 명을 초대해 더운 여름을 이겨낼 보양식 삼계탕을 대접했다. 김 의원은 어르신들께 큰절로 인사를 드려 박수받았다. 김 의원은 “시의원의 역할은 ‘지역은 넓고 민원은 많다’라는 좌우명처럼, 서울시 예산을 지역에 가져와 지역 발전과 주민 편익을 도모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최근 서울시의회와 서대문구의 주요 소식, 그리고 지역 역점 사업인 시립도서관 건립, 가재울 맨발길 조성, 학교 교육 환경 개선, 경로당 관련 진행 내용 등을 설명하며 어르신들의 민원을 직접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의원은 행사 시작 전 일찍 도착해 봉사자들과 교회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 자리에서 교회 주변 예배 시간 주차 허용 문제와 중앙교회
thumbnail - 김용일 서울시의원, 북가좌1동 삼계탕 나눔 행사 참석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