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성매매 감시본부 3년…업자·사이트 등 616건 신고·고발

서울시 성매매 감시본부 3년…업자·사이트 등 616건 신고·고발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8-09-16 13:06
수정 2018-09-16 13:0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서울시가 지난 3년간 ‘불법 성산업 감시본부’를 운영, 616건을 신고·고발했으며, 이 중 96건이 형사처분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서울시는 2015년 7월 불법 성산업을 감시하고 관련자에 대해 실질적인 규제와 처벌을 끌어내기 위해 ‘서울시 불법 성산업 감시본부’를 열어 올해 6월까지 성매매 알선 및 광고 7037개를 모니터링해 증거를 채집하고 업소를 현장검증했다.

이를 통해 성매매 알선 사이트 261건, 유흥업소 구인·구직 사이트 213건, 성매매 업소 불법 광고 시설물 설치 142건에 대해 신고·고발을 진행했다.

이 중 성매매 업소 운영자 32건, 성매매 업소 및 직업소개 광고자 45건, 성매매 업소 건물주 2건, 성매매 알선 및 유흥업소 구인·구직 사이트 운영자 17건이 형사처분을 받았다.

벌금 및 몰수·추징금은 4억 1244만원이다.

사이트 폐쇄 및 영업 정지 86건, 지도 단속 및 경고 15건, 마사지 등의 구인 광고 카테고리 폐쇄 6건 등의 행정처분도 이끌어냈다.

서울시는 성매매 추방주간(19~25일)을 맞아 성매매 방지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다양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17일에는 서울여성플라자에서 ‘불법 성산업 감시사업의 성과와 과제:사회적 감시 활동의 가능성을 열다’라는 주제로 ‘서울시 불법 성산업 감시본부’ 3주년 기념 토론회가 개최된다.

19일부터 30일까지는 인터넷과 모바일을 활용한 ‘온라인 성매매 방지 캠페인’도 진행된다.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다시함께상담센터 홈페이지(http://www.dasi.or.kr/)와 페이스북(https://ko-kr.facebook.com/dasi2003/), 한국인터넷자율 정책기구 홈페이지(https://www.kiso.or.kr/)를 통해 다양한 시민 참여형 성매매 감시활동을 소개한다.

19일에는 서울광장~광화문광장 일대에서 ‘성매매의 정지선이 인권의 출발선입니다’를 슬로건으로 한 ‘인식 개선 거리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숙자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 안전한 청소년 생활 환경 조성 앞장서

이숙자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국민의힘, 서초2)은 지난 9일 서초구 반포2동 일대에서 열린 ‘청소년 유해환경 근절 캠페인’에 참석, 홍보물을 배포하며 청소년 보호 및 건전한 생활환경 조성에 적극 나섰다. 최근 청소년의 유해환경 노출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청소년의 술·담배 구매, 주점 출입 등 유해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면서, 이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마련된 이번 청소년 보호 캠페인에는 이숙자 위원장과 함께 서초구 반포2동, 방배경찰서, 서래 파출소, 청소년지도위원, 아동지킴이, 자율방범대 등 20여명의 지역사회 인사들이 참석했다. 앞서 이 위원장은 지난 6월에 열린 서울시의회 제331회 정례회에서도 청소년들이 방학 기간에 유해식품에 무방비하게 노출될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며 서울시의 대응 체계 강화를 주문한 바 있다. 특히 마약 성분이 포함된 젤리나 고용량 카페인 등 해외 유해 식품이 온라인을 통해 국내에 유입되고 있다는 점을 언급하며 “지금 필요한 정책은 예방 중심의 접근”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이 위원장은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성장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thumbnail - 이숙자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 안전한 청소년 생활 환경 조성 앞장서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