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미래교육원-한국여성경제인협회, 여성 최고경영자과정 2기 모집

연세대 미래교육원-한국여성경제인협회, 여성 최고경영자과정 2기 모집

신성은 기자
입력 2019-04-09 16:01
수정 2019-04-09 16:0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과 한국여성경제인협회가 대한민국의 여성 CEO와 임직원으로 희망찬 도약을 꿈꾸는 대한민국 여성 리더를 위한 ‘여성 최고경영자과정(AMP) 2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과정은 경영 패러다임 분석과 리더십 함양 등 여성 경제인들이 알아야 할 필수 과목을 체계적으로 교육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난 1기에는 전국 16개 지회에서 500여 명의 여성 기업가가 참여해 90%가 수료했다.

올해에는 남서울과 경북 지역이 추가돼 서울과 부산, 제주 등 전국 18개 지역에서 특강이 진행된다. 교육은 오는 18일 연세대학교 신촌 백양누리에서 개최되는 입학식부터 7월 18일 수료식까지 18개 지역별로 회당 총 8회, 3시간씩 실시된다.

여성 최고경영자과정(AMP) 2기 과정 수료 시에는 연세대학교 총장 및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미래교육원장 공동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강의 내용은 HRD와 재무관리, 브랜드 마케팅 등 경영실무 분야부터 건강관리, 리더십, 4차 산업혁명까지 다양하게 구성되고, 새롭게 토론 및 참여형 강의가 개설됐다. 강사로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이지만·김일 교수, 연세대학교 교육학부 한준상 교수, (사)금융과행복네트워크 박원주 이사, 한국브랜드마케팅연구소 박재현 대표, 을지대학교 의과대학 이정호 교수 등 분야 별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연세대학교 김용학 총장은 “공감과 소통, 섬김의 역량을 갖춘 여성 리더가 주목받는 시대에 여성 리더에 특화된 AMP 교육 프로그램으로 역량을 개발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으며,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정윤숙 회장은 “여성경제인이 대한민국 리더로서 진가를 발휘할 수 있도록 143만 여성기업인을 대표하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가 여성 기업가 정신 함양을 위한 과정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여성 최고경영자과정 2기의 등록 및 접수는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실시되며, 전화 문의도 할 수 있다. 수강료는 중소벤처기업부의 국고 지원을 받아 60만 원이고,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원사는 장학 혜택이 제공돼 40만 원만 부담하면 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