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기춘, 북한 김철수에 한판승…결승진출

왕기춘, 북한 김철수에 한판승…결승진출

입력 2010-11-15 00:00
수정 2010-11-15 17:0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김잔디·김주진, 나란히 결승행

왕기춘(용인대)가 ‘라이벌’ 김철수(북한)를 한판승으로 제압하고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73㎏급에서 은메달을 확보했다.
이미지 확대
왕기춘 가볍게 결승진출
왕기춘 가볍게 결승진출 15일 중국 광저우 화궁체육관에서 열린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 유도 남자 73kg 이하급 경기에서 한국의 왕기춘이 북한의 김철수를 제압하고 있다. 왕기춘은 김철수를 누르기 한판으로 누르고 결승에 진출했다.
연합뉴스
이미지 확대
15일 중국 광저우 화궁체육관에서 열린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 유도 남자 73kg 이하급 경기에서 한국의 왕기춘이 북한 김철수를 누르기 공격으로 제압하고 있다. 연합뉴스
15일 중국 광저우 화궁체육관에서 열린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 유도 남자 73kg 이하급 경기에서 한국의 왕기춘이 북한 김철수를 누르기 공격으로 제압하고 있다.
연합뉴스


 왕기춘은 15일 광저우 화궁체육관에서 치러진 대회 남자 73㎏급 준결승에서 김철수를 상대로 경기 종료 26초를 남기고 누르기 한판승으로 꺾고 결승에 진출했다.

 경기 초반부터 치열한 옷깃 잡기 싸움을 펼친 왕기춘은 경기 종료 50초를 남기고 누르기 기술을 시도해 김철수를 꼼짝 못하게 만들었고,25초를 버티며 한판승을 거두며 올해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한 히로유키 아키모토(일본)와 결승에서 대결한다.

 또 66㎏급 기대주 김주진(수원시청)도 올해 세계선수권대회 우승자인 모리시타 준페이(일본)과 치른 4강전에서 경기 시작 1분25초 만에 발뒤축걸기 한판승으로 결승에 나섰다.김주진은 우주베키스탄의 미르조히드 파르보노프와 금메달 경쟁을 펼친다.
이미지 확대
15일 중국 광저우 화궁체육관에서 열린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 유도 남자 73kg 이하급 경기에서 한국의 왕기춘이 북한의 김철수를 누르기 한판으로 제압한 뒤 단호한 표정으로 경기장을 떠나고 있다. 연합뉴스
15일 중국 광저우 화궁체육관에서 열린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 유도 남자 73kg 이하급 경기에서 한국의 왕기춘이 북한의 김철수를 누르기 한판으로 제압한 뒤 단호한 표정으로 경기장을 떠나고 있다.
연합뉴스


 이밖에 여자부 57㎏급 김잔디(용인대)도 바투그스 투멘오드(몽골)와 준결승에서 경기시작 53초 만에 반칙승을 이끌어 내면서 결승에 합류해 올해 세계선수권대회 우승자인 마쓰모토 가오리(일본)와 금메달을 다툰다.

 연합뉴스



☞ [포토] 코리안號 ‘종합 2위 목표’ 순항중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