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 히트 공법’ 적용해 타격감·스핀양 개선

‘하이퍼 히트 공법’ 적용해 타격감·스핀양 개선

한준규 기자
입력 2023-09-22 00:53
수정 2023-09-22 00:5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로마로 ‘SX-PRO’

로마로 ‘SX-PRO’. 이 제품은 연철 단조 소재를 차별화하고 ‘하이퍼 히트’(Hyper-Heat) 공법을 추가했다. 로마로 제공
로마로 ‘SX-PRO’. 이 제품은 연철 단조 소재를 차별화하고 ‘하이퍼 히트’(Hyper-Heat) 공법을 추가했다.
로마로 제공
로마로는 웨지 SX시리즈 SX-PRO를 새롭게 선보였다.

연철 단조 소재의 차별화와 하이퍼 히트(Hyper-Heat) 공법을 추가해 확연히 다른 부드러운 타격감과 스핀양을 보여 준다.

코너 그루브 규제 이후 웨지 페이스는 스핀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방법이 시도됐다. 그루브 가공과 더불어 스핀 성능을 높이기 위해 로마로가 도달한 대답은 소재를 부드럽게 하는 ‘하이퍼 히트 제법’이다. 연철 중에서도 부드러운 S20C 연철을 소재로 쓰고, 헤드 성형 후 용해할 정도의 높은 온도로 가열해 페이스 표면의 경도를 극단적으로 낮추는 방법이다. 쫀쫀한 느낌과 타구음은 물론 스핀 성능, 방향 안정성, 조작성, 관용성 등 웨지에 요구되는 성능 진화에 크게 기여했다.

페이스 전면의 평면 정밀도를 높이고 룰 한계의 스코어 라인(그루브)을 깎아내는 정밀 가공으로 볼과의 접촉시간을 늘렸다. 볼이 페이스에 닿고 떨어질 때까지 높은 회전을 유지해 안정된 스핀으로 정지하기 쉽고 정밀도가 높은 스핀 컨트롤이 가능하다.

토·힐 방향으로 솔 전체를 둥글게 감싸면서 후방을 과감하게 떨어뜨리는 ‘더블 바운스 디자인의 멀티 콘택트 솔’은 페이스가 스퀘어일 때는 바운스 효과가 적당하고 페이스가 열렸을 때는 바운스가 억제되며 리딩 엣지가 뜨지 않아 볼과 깔끔하게 맞닿는다. 힐이 뜨지 않고 넥이 앞으로 나오지 않기 때문에 섕크나 톱의 실수가 줄어들도록 설계됐다. 로프트는 최근 스트롱 로프트가 증가되는 것을 감안해 46도부터 2도 간격으로 60도까지 제공된다.

2023-09-22 3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